사주대전 지원 OS: Windows 11/ 10/ 8.1/ 8/ 7/ Vista/ XP
COMMUNITY
한국역소프트 고객센터
대표전화: 051-508-3984
주중 :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공휴일은 휴무
입금계좌정보
농협(조현철)
813059-52-288512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강좌코너 - 관상

강좌코너 - 관상

강좌코너 - 관상

게시판 상세
제목
작성자 sajukorea (ip:)
  • 작성일 2019-03-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67
평점 0점

▣ 코(鼻)


1. 산근 : (산근(山根); 코뿌리를 말함 * 인당 다음으로 중요한곳)끊어지면 일생 풍파가 많고 부모를 떠나 객지에서 고생하고 부모 덕은 물론 남녀간에 가정이 안정되지 않아 생이별 또는 사별한다. 흉터 점등이 있어도 같은 뜻이고 횡으로 선이 있어도 마찬가지이다.

2. 횡으로 선 : 선이 한 개 있으면 일차 두 개있으면 2차 혼인을 하는데 *다른 부위 참조

3. 코의길이 : 정상적인 길이 一얼굴을 삼등분 하여 1/3에 해당하는 코를 말하다.

4. 긴코 : 1/3보다 약간 길어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내성적이며 고집이 있고 학문 및 연구 등에는 좋으나 상업 및 사업을 해도 별 신통치 못하고 사교성도 없다.

5. 짧은 코 : 1/3보다 작은 것을 말한다 다소 저자세 적으로 행동하는 형으로 사교성이 있고 외교적인 면이 있다. 지나치게 적으면 저질적인 면이 있고 경제적으로 파란이 많다.(학문은 많이 배우지 못함)

6. 정상적인 높이의 코 : 코가 적당히 솟고 곧은 것은 위엄이 있고 사회적으로 상당한 발전이 있고 경제적으로 안전형이다.

7. 높은 코 : 코가 높다는 이미는 고독을 말한다. 남녀간 가정적으로 공허하고 경제적으로 파란이 많은데 특히 중년부터 더 하다. * 여자 중에 코가 낮으면 남편 덕이 없다.
* 특히 관골 및 이마 턱이 낮으면서 코만 높은 것은 평생 고생으로서 입산 수도격이다. 고집불통 여자는 첩상이다.(남편 사별)사업은 절대 안 된다.

8. 좋은 코란 : 콧망울이 크고 볼록하여야 좋다.
*활동력이 있고 뱃심이 있으며 돈도 잘 벌어 부자가 되고 직장인은 승진하여 좋은 자리에 오르고 공무원은 큰 벼슬을 할 수 있다. 단 부지런하나 인색하다(구두쇠)

9. 나쁜 코란 : 콧망울이 없고 뾰족한 듯이 보이는 것은 경제적으로 곤란하고 사고력은 있으나 실행력이 약하여 큰돈을 벌 수 업고 건강도 좋지 않다.

10. 층계코 : 코가 굴곡이 된 것을 말하는데 평생 고생하고 남녀간 일부 종사 못하고 경제적으로도 빈곤하고 성격도 나쁘다.

11. 매부리코 第一形 : 살이 없고 뼈가 앙상하게 나온 듯하여 뾰족한 것을 말하는데 경제적으로 가난하여 성격은 간사하고 독하고 사기성도 있다.

12. 매부리코 第二形 : 살이 있고 통통한 것을 의미하는데 (一名 이스라엘코) 경제 및 모든 면에 수완이 있고 인색하고 구두쇠다.

13. 왼쪽으로 틀어진 코 : 왼쪽으로 틀어진 것. 父先亡이요. 성격이 다소 괴벽하고 도박 등 내기를 하여 가산을 탕진하는 형이다(여자는 반대로 틀어짐을 말한다)

14. 오른쪽으로 틀어진 코 : 오른쪽으로 틀어진 것은 母先亡이요. 인색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15. 콧등에 세줄 : 세로줄이 있으면 양자를 둔다(참조할 것)

16. 赤鼻(딸기코) : 코 및 콧망울이 빨갛게 된 코를 말한다. 경제적으로 파란을 뜻하며 돈이 있으면 앞으로 된다는 것을 의미 하는 것이며 절대적으로 불길하다.
자식 운도 불길하여지고 30대에 이러하면 아들이 없다. 건강도 악화를 의미하므로 점점 나빠진다.(病 5가지)폐, 장 여자는 자궁 호흡기, 축농증, 중풍, 중풍(근육병, 위가 쓰라림)코가 높거나 낮을 때.

17. 年上 壽上(년상 수상) : 검은색 또는 회색 흑점이 있으면 위장병이 있다. 木; 肝 土; 胃
코끝에 흑점 사마귀 : 흑점 사마귀가 있으면 일생한번 떨어지는 사고를 당하는데 특히 47세-50세에 많다.
또한 陰頭(음두)(penys)에도 있고 여자의 음핵에도 있으면, sex에 즐기는 형이다.

18. 콧망울에 검은 사마귀 : 돈을 잘 써 낭비형이다.

19. 장기적인 붉은 코 : 아닌 일시적으로 코가 붉으면 (특히 준두 코망울)전체적으로 파산의 얘고 및 금전의 궁함을 의미하고 흑색으로 변했으면 파산 또는 돈 때문에 상당한 고통을 당했음을 의미한다.

20. 년상 수상에 적색 : 적색이 완연히 나타나면 구설에 오른다, 싸움 특히 부부싸움을 의미한다.

21. 들창코 : 활발한 뜻이기는 하나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없다. 성공 길에 장해가 생긴다.

22. 콧구멍 : 어느 정도 넓어야하고 콧구멍이 작은 듯이 보이는 사람은 인색하고 이기적이고 소극적인 성격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