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한국역소프트 고객센터
대표전화: 051-508-3984
주중 :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공휴일은 휴무
입금계좌정보
농협(조현철)
813059-52-288512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방명록

방명록

방명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만세력오류및 동지기준(2009-08-11 오후 4:10:19)
작성자 seasky (ip:)
  • 작성일 2019-03-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38
평점 0점

sangsaju@naver.com

조현철 선생님
안녕하세요.

몇가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1) 우연하게 오늘 인터넷 검색중에,만세력 오류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1995년.을해년.양력 7월27일부터 8월25일까지의 일진이 하루씩 늦게 되었다는 기사인데요.
현재 나와있는 모든 만세력 프로그램이 아직 반영이 안되어 있다는 점이구요.

관련기사 :http://cafe.naver.com/sungheungs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2

(2) 현재 동지기준이냐?입춘기준이냐? 라고 하는 문제는 2006년도 이후 꾸준히 제기되어 오는 문제들인데요.
대만과 일본에서는 50여년 전부터 동지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고 ,,
프로그램 설치시 동지와 입춘기준을 선택해서 설치 할 수 있겠끔 .수정 할 수 없나요?
물론 새로 만들어야 하겠지만요.

사실 그동안 제 고객들중 이 기간에 있는분들중 안맞는분들이 상당히 있더라고요.
학회에서는 고객중 2/10 라고 하는데..제 고객중에는 상당수가 해당되는지라..ㅠㅠㅠ
오늘 년주를 바꿔서 대입해본 결과..그동안 왜 안맞았지 하는 궁금중이 풀렸다는 거죠.
년주가 바뀌니 대운도 순행에서 역행으로,역행에서 순행으로 바뀌니..ㅠㅠㅠㅠ
실로 심각한 거죠..

(3)사주박사-->사주백과-->사주대전 순으로 개발되었는데요..
사주박사(5.0버전)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저로써는 사주대전과의 고객 연동은 안되는건가요?
연동(호환)될 수는 당연히 없겠죠?
사주대전으로 갈아탈을때를 말하는 겁니다.
사주백과(5버전)도 사주대전과는 디비파일이 호환안되겠지요?
고객이 수천명인지라....

답변부탁드립니다. 선생님.
sangsaju@naver.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sajukorea 2019-03-15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선생님의 글을 진작에 읽고도 이것 저것 바빠서 빨리 답변드리지 못한점 양해를 구합니다.
    1) 이전에 저도 1995년 그때쯤 그 기사를 보았고 나중에 자료로 쓰려고 발췌도 해놓았었는데요~ 그때 어느 역학자께서 올린 글로 알고 있습니다.
    그 분의 말씀대로 음력이 하루 늦게 되어있다 하더라도 현재의 사주를 구하는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단지 오늘 즉 양력 2009년 8월 14일이 음력으로 6월 24일이 아니라 25일 이거나 23일 이라는 건데요~ 음력으로 어느 날짜라고 하더라도 2009년 8월 14일(양력)의 일진은 辛卯가 되는 것이고, 음력날짜가 감명에 영향을 주는 것은 현재로는 당사주와 자미두수 정도가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명리는 철저히 절기 위주의 학문인지라 음력날짜가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구요~
    그리고 1995년 당시 그 역학자 분의 말씀이 역학계나 曆法을 취급하는 천문대 등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된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공식적으로 수정할 사항이 생기면 저희 사주대전도 수정된 데이터를 적용합니다.(저의 개인적생각을 말씀 드린 것이므로 부족한 점이 있어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2) 이전에도 년주를 동지기준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씀하신 분이 계셨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년주(年柱)를 자신(我神)으로 감명하던 시대에는 동지를 기준으로 년주를 바꾸고, 일간을 我神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서자평 시대부터 입춘을 기준으로 년주를 바꾼다는 내용을 어디서 읽은 것 같은데요~ 기문둔갑이나 자미두수 같은 과목에서는 지금도 입춘에 큰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으나 현재의 명리학이 전수되는 과정이 입춘으로 기준하니 프로그램 제작을 하는 저희로서는 대세에 동참하는 길밖에 없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동지, 입춘 선택하여 년주를 바꾸는 작업을 생각해 보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프로그램 전체에 손을 대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작업을 중단한 적이 있습니다. 향후에 프로그램 전체를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나 여건이 주어진다면 시도해 볼 의향은 있으나 현재로는 엄두를 못내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3) 그리고 사주박사-사주백과-사주대전의 순으로 개발되어온 역학프로그램의 흐름과 개발에 제가 모두 어느정도는 관여를 하였으나 소유주가 이리 저리 바뀌면서 개발언어(비쥬얼베이직, 클리퍼, 폭스프로 등...)를 달리하게 되면서 데이터의 호환성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개발언어를 바꾸어 작업하던 초기에는 어느정도 데이터의 호환성이 유지되어 데이터들을 프로그램간에 넘기기도 하였으나 지금은 그것이 불가능해진 상태이고 앞의 두 프로그램이 개발에 전력하고 있지 않은터라 데이터 호환을 위하여 상호협조하는 시스템이 단절 되었습니다.
    ---------------------
    모두 저희 사주대전을 애용하시는 마음에 건의를 주셨을텐데 전체적으로 실망스런 답만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와 죄송한 뜻을 전합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일이 번창하시길 빌며...
  • seasky 2019-03-16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답변잘 보았습니다.
    2번과 3번은 프로그램의 호환에 대한 어려운 사항과 또한 새로운 적응(동지기준)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그리 저도 나름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우리가 하루이틀 이 일 하다가 그만둘 사람들은 아니지 않습니까?

    제 나름대로는실전에서 동지기준으로 했을시에 더욱 더 정확도가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동지 기준에 대한 것은 차후 도전해 보신다 하니.기대 해 보겠습니다.

    1번 사항은,조선생님 뭔가 오해가 있는듯 합니다.
    6월은 음력29일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7월은 항상 30일까지이고요.
    천지가 개벽이 되어도 이것은 안 변하죠..

    만세력을 한번 보시면 알거구요.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지금의 사항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해당 년도인 1995년양력 7월27(음력으로6월30일로 기재되었습니다)부터 양력8월25일(음력29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양력으로 8월26일은 음력으로 8월1일, 정상적으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당연히 이상이 없습니다.

    따라서 손님들중에 이 기간에 해당되는분들은 명조가 달라진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사람이 명국을 짜는 경우에는 스스로 고치지만.,
    문제는 컴퓨터의 프로그램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등록시에 하루씩 앞당기면 됩니다...

    그러나 불편하다는거죠...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날도 더운데 건강하시고 수고하세요
  • sajukorea 2019-03-16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더깊은내용은 전화로...

    음력의 날짜가 월마다 고정되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2004년 2007년 음력 6, 7월을 한번 찾아보시고... 더 깊은 내용은 편안한 시간을 이용하여 통화를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괜챦으시겠죠? ^^!
    편안하신 시간에 제 핸드펀이나 070-7527-4953으로 전화주세요~ 그밖에 다른 질책도 많이 있으실듯 하니 컴터의 제약된 상황보다는 말씀나누기가 용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