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한국역소프트 고객센터
대표전화: 051-508-3984
주중 :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공휴일은 휴무
입금계좌정보
농협(조현철)
813059-52-288512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강좌코너 - 성명

강좌코너 - 성명

강좌코너 - 성명

게시판 상세
제목 數의 意義
작성자 sajukorea (ip:)
  • 작성일 2019-03-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64
평점 5점

수의 의의

◆ 八十一數에는 各各변치 못할 一定한 靈動작용력이 있으니 즉 각수에 고유한 의의가 합류 되어있다.

例를 들면 一數는 萬事의 기본이요. 일체의 시작이고 영구불변의 절대부동인 기본 수다. 따라서 이 수는 始初격이요. 頭數가되며 集增 등의 의의가 保有되고 있다. 그러므로 自然頭領, 發展, 名譽, 富貴 등의 암시 유도력이 생기게된다.

다음 二數는, 一과 一의 合數요. 陽과陽의 集合한 數로서 和合力이 缺해 있으니 분리하기 쉬운 의의가 있으며 따라서 불완전 분산 불구 등의 유도력이 생기게 된다.

三數는, 一陽二陰이 합한 확정수로서 일체 화합의 뜻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히 권위 富貴 智達 新生 등의 靈力을 발휘하는 數이다.

四數는, 二와 二의 陰合數 또는 一과 三의 陽合數로서 화합치 못하는 분리 분산 파멸 등의 흉조를 발휘하여 破壤 衰滅의 象으로서 困苦 病難 遭難 등 역경적 흉조의 암시가 발생하는 수이다.

五數는, 三陽二陰의 화합력이 합성된 수로서 중심에 위치하여 상하 좌우를 통솔하는 수인고로 그 암시력은 응당 萬物能生之象으로 번영 존귀, 덕망, 사업, 성취 등의 길신이 발현되는 것이다.

六數는, 一에서 十까지에 至하는 數의 個個의 陰陽은 물론 一三五七九가 陽數요. 二四六八十이 陰數인데 양중에도 음기를 내포하고 있다. 음중에도 양기가 포함되고 있는 것이 宇宙 進化의 眞理이다. 그러므로 一에서 十까지를 음양으로 대분 하게 되면 一부터 五가 양이요. 六에서 十이 음에 속하게 되는데 일괄하면 五는 一과 十중의 양극이요. 六은 음의 시초가 된다.
그러므로 六數는 계승 陰德始胎之象이요. 온화 두수의 의의를 함유하게 된다. 그러나 또한 三과 三, 二와 四 혹은 一과 五로 그 합수가 모두 음양화합의 조화를 결해있다. 따라서 분산 파상의 흉의도 함유하게 된다. 그러므로 六, 十六까지는 길조의 암시력이 있으나 二十六, 三十六 등의 十六 이상의 수로 되면 변란, 파산 등의 극단적인 조화를 부리는 유도력이 발생하게된다.

七數는, 五의 盛運과 二의 파멸운이 합한 數 또는 三의 盛運과 四의 흉운이 합한 數인 관계로 내면에는 길흉 양극단의 靈意가 상호 제극 또는 상호 조화되는 결과로 자연 완강하게 강한 암시력이 생기며 강력한 전진 불굴의 기력이 발생한다.

八數는, 破壤數인 四의 重複인 동시에 五와 三의 통솔 지덕이 합한 수로 이 역시 각종의 영역을 작용하되 自取發展之象으로 노력 勇進의 암시력이 발생 된다.

九數는, 陽數의 終이요 또 基數의 窮極數인 고로 智力과 활동력은 강하나 수의 終極之意로 窮백에 당하게 되는 大財無用之象으로 고독 불우하고 從勞無功으로 歸結.

十數은, 종결을 고하는 수로서 陰의 최극이요. 영의 위치에 있는 수로 그 의의가 공허 무상지상이다. 각 수중 가장 피하는 흉조의 암시력이 발생되는 것이다. 그러나 우주의 법칙으로서 공허 사멸 종결은 다시 胎生의 시초로 이 靈位의 十數가 相重될 경우에는 의에의 전행으로 대 발전이 有하게 있는 이치로 된다.
이렇듯이 그 수만도 해도 수에 고유해 있는 영묘한 의의를 내포하고 있는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